티스토리 뷰

목차



    벚꽃축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높은 곳에 우산이 거꾸로 매달려 있는 풍경과 더불어 벚꽃비가 내리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진해 군항제인데요.

    매년 크게 열리는 행사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오늘은 진해 군항제 정보를 자세히 가져왔습니다!

     

     

    진해 군항제 유래

    지난 1952년 4월 13일 우리나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복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거행하여 온 것이 계기가 되었다.

    초창기에는 이충무공 동상이 있는 복원로터리에서 제를 지내는 곳이 전부였으나,

    1963년부터 진해군항제로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충무공의 숭고한 구국의 얼을 추모하고 향토 문화 예술을 진흥하는 본래의 취지를 살린 행사와 더불어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의장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축제로 해마다 알찬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는 군항제 기간 동안 2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진해 군항제 주요일정

    일정 : 2024.03.23~2024.04.01

    장소 :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루 등 일원

    입장료 : 무료

    문의전화 : 055-546-4310

     

    진해 군항제 축제 메인

    이 시기 진해는 도시 전체가 벚꽃 천국이지만 그중에서도 ‘로맨스다리’로 알려진 여좌천은 1.5㎞ 구간의 개천을 따라 늘어선 벚꽃나무가 일제히 꽃망울을 터뜨려 하늘을 뒤덮으며 절경을 이룬다. 경화역 철길 따라 늘어선 아름드리 벚나무에서 나풀나풀 흩날리는 새하얀 꽃비는 낭만 그 자체. 안민고개의 십리벚꽃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일품이며, 제황산공원에 올라 진해탑에서 시가지를 내려다보면 중원로터리를 중심으로 100여 년 전 근대건축물과 벚꽃 군락이 어우러진 평온한 도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진해군항제 행사내용

    멋진 제복을 입은 군악대가 선보이는 절도 있는 군대 예술 퍼포먼스 ‘군악의장페스티벌’은 놓쳐선 안 될 군항제 속 또 다른 축제다. 평소 출입이 제한되는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이 군항제 기간에만 특별히 개방돼 우리나라 대표 군항도시의 역사를 알린다. 축제 기간 중원로터리 일대에서는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문화예술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북원로터리 이충무공 동상 앞에서는 충무공의 얼을 기리는 추모대제와 승전행차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주차장 안내

     

     

     

    셔틀버스 운행정보

     

     

    진해에서 추천하는 1박 코스 정보

     

     

    당일 오후 정보

    만약 오후에 진해에 도착했다면 이 코스를 따라가 보세요!

     

     

    1박 2일 코스 정보

     

     

    에코힐링 코스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