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고양이는 인간은 물론 다른 동물과도 다른 독특한 식단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는 절대 육식동물이므로 고양이의 식단은 주로 동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야 하지만 고양이에게 해롭거나 심지어 독성이 있을 수 있는 특정 음식도 있습니다. 고양이가 피해야 할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초콜릿과 카페인

    이러한 식품에는 메틸크산틴이라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구토, 설사, 빠른 호흡, 심박수 증가, 심지어 고양이의 발작이나 사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양파, 마늘, 부추

    양파, 마늘, 부추를 포함한 알리움 식물은 고양이의 적혈구를 손상시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날 것, 조리된 것, 가루 형태의 이러한 음식은 소량이라도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포도와 건포도

    고양이에게 영향을 미치는 포도와 건포도의 정확한 독소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러한 과일을 섭취하면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생고기, 계란 및 생선

    생고기, 계란 및 생선에는 고양이에게 식중독을 일으켜 구토, 설사 및 기타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 기생충 또는 특정 효소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익힌 뼈, 특히 가금류나 생선의 뼈는 쪼개져 고양이의 위장 장애나 천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어떤 종류의 뼈도 주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알코올

    알코올은 고양이에게 심각한 중독과 알코올 중독을 유발하여 구토, 설사, 호흡 곤란, 떨림, 혼수 상태 또는 사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제품

    고양이는 우유와 요거트 등 기타 유제품의 맛을 즐길 수 있지만, 많은 고양이는 유당 불내증이 있어 유당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합니다. 유제품을 섭취하면 설사, 구토 등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일리톨

    이 설탕 대체물은 무설탕 껌, 사탕 및 기타 제품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자일리톨을 섭취하면 고양이의 인슐린이 빠르게 방출되어 저혈당증(저혈당), 발작, 간부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필요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균형 잡히고 영양학적으로 완전한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독성 음식이나 물질을 섭취한 것으로 의심되면 즉시 수의사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평가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